하나님 나라 관점으로 읽는 구약신학
5% P
14,400원 16,000원

스티븐 뎀프스터 지음 | 박성창 옮김 | 출간일: 20120815 | ISBN: 978-89-6092-288-4 지음 | 신국판양장 | 320쪽 

하나님 나라 관점으로 읽는 구약신학(Dominion and dynasty: A theology of the Hebrew Bible)



[책 소개]
구약 성경은 예수님과 초대 교회가 사용했을 가능성이 매우 많은 성경임에도 불구하고, 기독교 신학자들은 구약 성경을 최종적인 히브리 정경 형태로 거의 연구하지 않는다. 그러나 전체적으로 한 번 읽기만 하면 히브리 성경의 더 큰 구조는 그 내용을 볼 수 있다.
이 책에서 뎀프스터 박사는 그 큰 구조를 볼 수 있도록 ‘광각 렌즈’를 제공해 준다. 이 책은 히브리 성경이 문학적 다양성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놀랄 만한 구조적이고 개념적 통일성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 준다. 그리고 이 책은 많은 본문이 더 큰 본문에 기여하며, 아담에서 인자로 그리고 다윗과 오실 다윗 계열의 왕에게까지 이르는 ‘통치와 왕조’의 이야기 안에서 그 의미와 중요성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큰 그림’을 볼 줄 아는 학식 있는 신학자보다 단편적이고 까다로운 사상가들이 훨씬 더 많은 서구 문화의 시대와 환경에서 뎀프스터 박사의 이 책은 중요한 개선책이 될 것이다.

[추천의 글]
뎀프스터 박사의 구약 줄거리 읽기는 신선하고 자극적이며 유익하고, 의심할 바 없이 많은 설교와 강의의 자료가 될 것이다. 뎀프스터 박사는 마지막 장에서 구약과 신약을 결합시키는 몇 몇 연결 고리들을 가리키는데, 이것은 분명 기독교 설교자와 교사들에게 시급한 목표다.”(D. A. 카슨)




[지은이]스티븐 뎀프스터(Stephen G. Demster)
스티븐 뎀프스터는 캐나다 뉴브런즈윅에 위치한 애틀랜틱 침례대학교의 스튜어트 머리 종교학 교수다. 또한 그는 『새 성경신학 사전』과 『성경신학: 회고와 전망』의 기고자이기도 하다.


[옮긴이]박성창
경성대학교 영문과를 졸업하고 아세아연합신학대학원에서 목회학을 공부했다. 미국 텍사스 사우스웨스턴 신학대학원에서 선교학 박사 과정을 수료하고 현재 Dallas Baptist University에서 강의하며 리더십 박사 과정을 수학 중이다. 역서로는 『목회론』, 『설교론』(이상 부흥과개혁사), 『하이테크예배』(IVP), 『재생산하는 교회』(서로사랑) 등이 있다.




[목차]

시리즈 서문
작가 서문

서론

1장 단 권의 책 아니면 잡동사니: 구약신학에 대한 문학적인 접근
2장 타나크의 서론과 본론과 결론: 줄거리 개요(아담에서 다윗까지)

1부. 잃어버린 통치권: 이스라엘의 발생과 몰락
3장 이야기 줄거리가 시작되다(창세기)
4장 이야기 줄거리가 계속되다(출애굽기에서 신명기까지)
5장 이야기 줄거리가 계속되다: 전기 예언서(여호수아서에서 열왕기까지)

2부 회고와 전망: 그루터기와 새싹
6장 이야기 줄거리의 중단과 시적 주해의 시작: 후기 예언서들(예레미야서에서 열두 소선지서까지)
7장 시적 주해가 이어지다: 성문서(룻기에서 예레미야애가까지) 245

3부. 회복된 통치력: 이스라엘의 몰락과 소생
8장 시적 주해의 종결과 이야기의 재개(다니엘서에서 역대기까지)

결론
9장 모형론과 신약 성찰



배송 안내

1)주문후 배송 기간은 하루에서 이틀가량 소요가 됩니다.오후 2시 이전에 결제하시고 입금확인 된 도서는 당일 발송되어 다음날 받으실 수 있습니다.

2)배송료는 3만원 이상 구매시 무료, 3만원 미만 구매시 배송료 2.000원이 추가됩니다.

3)제주도 및 도서지역은 항공발송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주도, 도서지역, 산간지역은  5,000원, 울릉도 10,000원)

3)배송상태 확인은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주문/배송조회를 통해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4) 배송추척을 통해서 현재 물품위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교환/반품 안내

1)제공해 드린 도서에 문제가 있을 경우반품/교환이 가능하고, 문제가 있는 도서를 CJ택배를 통해서 저희측에 반송해 주시면 됩니다.

교환요청은 7일이내에(전자상거래등에 있어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17조)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처리 요청방법-《1:1문의하기》게시판에 [교환/반품] 제목으로 접수내용을 올려주시면, 본사에서 확인 후 답변 혹은 유선연락으로 처리상황을 알려드립니다.

2)구입한 도서가 맘에 들지 않을경우단순 변심일 경우 저희측에 왕복택배비를 지불해 주시면 처리해드립니다.

반품요청은 7일이내에(전자상거래등에 있어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17조)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교환 및 반품할 주소지서울시 마포구 양화로6길 9-20, 201호(서교동, 카메오빌딩) (주)부흥과개혁사




단, 아래와 같은 경우는 반품이 불가하오니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1. 고객님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2. 상품 고유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가치가 상실된 경우(비닐포장되어 판매된 상품 등) 

3. 상품을 사용하거나,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이미 사용한 상품, 보관 부주의로 인한 표지 오염 등)

구매평

관련 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