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을 잘 알고 싶다는 것은 기독교인의 공통된 소원입니다. 또한 성경을 잘 가르치고 싶다는 것은 모든 목회자의 공통된 소망입니다.


성경을 공부하는 가장 중요한 방법중의 하나는 성경 66권 전체를 한 권씩 권별로 공부하는 것입니다. 예수님을 믿고 난 이후 성경 전체를 권 별로 한 번 다 공부하는 것은 대단한 목표이고 또 도전입니다. 목회자가 되고 난 이후 성도들에게 평생 66권 성경 전체를 한 번 다 가르치는 것은 목회자의 중요한 사명이자 목표가 되어야 합니다.


ESV 성경공부 교재는 성경 전체를 권별로 10년 동안 가르치거나 공부할 수 있는 성경공부 프로그램입니다. 성경 각 권을 3개월에 1권 정도 공부하면 약 10년이면 공부할 수 있습니다. 분량이 많은 성경들은 한 권씩 3개월 동안 공부하고, 분량이 작은 성경들은 2-3권씩 묶어서 3개월에 공부하면 대략 약 40개의 권별 성경공부 과정을 10년 동안 마칠 수 있습니다. 어떤 분야이든지 10년은 공부해야 그 분야의 전문가가 됩니다. 모든 목회자와 성도들은 무엇보다 성경전문가가 되어야 하는데, 성경 권별 공부에 10년 정도는 집중적으로 시간과 노력을 투자 해야 합니다.



ESV 성경공부 교재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성경 각 권을 3개월에 공부할 수 있도록 12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반 학교에서 공부를 할 때도 대부분 3개월을 단위로 한 학기 공부를 하는 것처럼, 성경 한 권을 공부하는데 3개월 동안 12과로 나누어 공부하는 것은 성경 전체의 중요한 핵심을 빠른 속도로 공부해가는데 적당한 기간이라 할 수 있습니다.


둘째, 성경본문을 종합적으로 공부합니다.

12과로 나누어진 각 성경 단원들은 본문중심의 주경신학적 질문과 토론 문제, 매 단원마다 성경의 중심이 되는 예수님과의 관련성을 찾는 ‘복음 메시지, 성경전체와의 구속사적 관련성을 가진 내용을 파악하는 ‘성경신학적 메시지’, 성경전체와의 교리적 연관성을 살피는  ‘조직신학 메시지’등을 함께 공부해갑니다.


셋째, ESV  스터디 바이블의 자매편 성경공부 교재입니다.

ESV 스터디 바이블은 해설의 양과 질에서 아주 탁월한 성경통독과 성경공부의 도우미입니다. 모든 기독교인들이 한 권씩 소장하고 평생 사용한다면 성경통독과 성경공부에 획기적인 전환점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특히 ESV 성경공부 교재의 본문이해를 위한 질문과 대답은 ESV 스터디 바이블의 본문 주해와 함께 공부하면 대단히 유익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ESV 성경공부 교재와 ESV 스터디 바이블은 상호보완적입니다.  ESV 스터디 바이블은 ESV 성경공부의 기초가 되고, ESV 성경공부 교재는 ESV 스터디 바이블의 확장이 됩니다.


넷째, 개인 성경공부용, 소그룹 성경공부용, 목회자의 성경강의용 등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ESV 성경공부 교재는 개인이 ESV 스터디 바이블을 읽어가면서 혼자 공부해도 됩니다. 또한 소그룹으로 ‘묵상과 토론’ 중심으로 공부하면서 교회의 그룹성경공부 교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목회자가 개인적으로 연구한 후에 교인들 전체를 대상으로 성경강의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