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적, 신학적 맥락으로 읽는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서
5% P
27,000 30,000원

존 페스코 지음 

신윤수 옮김 

출간일: 2018년 10월 1일

ISBN: 978-89-6092-531-1

판형: 신국판 | 530쪽



[책소개]

수백 년 동안 수많은 그리스도인들이 기독교 신앙에 대한 통찰을 얻기 위해 웨스트민스터 표준문서(신앙고백, 대교리문답, 소교리문답)에 의지해 왔다. 이 유명한 문서는 17세기 중반에 처음 출간되었는데, 지금까지도 성경의 가르침을 가장 아름답게 요약한 문서 중 하나로 널리 인정받는다. 교회 역사학자인 존 페스코는 웨스트민스터 표준문서를 원래의 맥락에 위치시킴으로써 독자들이 그 문서의 배경과 신학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책은 조직신학의 주요 범주에 따라 구성되었고, 당시의 다른 주요 작품들에서 가져온 인용문을 사용하여 이 영향력 있는 문서의 역사와 중요성을 밝혀 준다.


[미리보기]


[추천사]

“참고할 만한 자료가 있을까 하여 이 책을 샀던 나는 책 전체를 통독하느라 몰두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했다. 이 언덕에는 금이 있다!”

- 마이클 호튼, 캘리포니아 웨스트민스터 신학교 조직신학 및 변증학 교수


“이 책은 아주 탁월한 자료집이다. 페스코는 우리가 웨스트민스터 신앙고백과 교리문답을 그 신학적 맥락에서뿐 아니라 현대 사회와의 관련성 면에서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헤르만 셀더하위스, 네덜란드 아펠도른 신학대학교 교회사 교수


“신앙고백을 중시하는 입장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에게 이 책은 필독서다. 앞으로 수십 년 동안 이 책은 표준적인 저작이 될 것이다.”

- 제임스 레니한, 개혁주의 침례교 연구소 역사신학 교수 및 학장




[지은이] 존 페스코(J. V. Fesko)

영국 애버딘 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고, 현재는 미국 캘리포니아의 웨스트민스터 신학교에서 조직신학 및 역사신학 교수로 있다. 미국 정통장로교(OPC)에서 안수받은 목회자로서 사역하고 있을 뿐 아니라, 종교개혁과 관련하여 많은 책을 저술하기도 했다. 대표적인 저서로는 『태초의 첫째 아담에서 종말의 둘째 아담 그리스도까지』(Last Things First, 부흥과개혁사 역간), 『칭의』(Justification: Understanding the Classic Reformed Doctrine), 『삼위일체와 구속 언약』(The Trinity And the Covenant of Redemption) 등이 있다.


[옮긴이] 신윤수

서울대학교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하고, 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대학원에서 목회학(M. Div.) 및 성서학(Th. M., Th. D.)을 전공했으며, 장로회신학대학교와 서울장신대학교 등 여러 신학교와 비블리카 아카데미아에서 가르쳤다. 역서로는 『PNTC 골로새서·빌레몬서』, 『마가신학』, 『레위기 성경신학』(부흥과개혁사), 『게제니우스 히브리어 문법』(비블리카 아카데미아), 『칼빈주석 사도행전』(크리스천다이제스트) 등이 있다.




[목차]

머리말

감사의 말

약어


1장 서론

2장 역사적·신학적 맥락

3장 성경론

4장 하나님과 작정

5장 언약과 창조

6장 그리스도론

7장 칭의론

8장 성화론

9장 하나님의 율법과 그리스도인의 삶

10장 교회론

11장 예배론

12장 종말론

13장 결론


참고문헌 해설



배송 안내

1)주문후 배송 기간은 하루에서 이틀가량 소요가 됩니다.오후 2시 이전에 결제하시고 입금확인 된 도서는 당일 발송되어 다음날 받으실 수 있습니다.

2)배송료는 3만원 이상 구매시 무료, 3만원 미만 구매시 배송료 2.000원이 추가됩니다.

3)제주도 및 도서지역은 항공발송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주도, 도서지역, 산간지역은  5,000원, 울릉도 10,000원)

3)배송상태 확인은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주문/배송조회를 통해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4) 배송추척을 통해서 현재 물품위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교환/반품 안내

1)제공해 드린 도서에 문제가 있을 경우반품/교환이 가능하고, 문제가 있는 도서를 CJ택배를 통해서 저희측에 반송해 주시면 됩니다.

교환요청은 7일이내에(전자상거래등에 있어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17조)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처리 요청방법-《1:1문의하기》게시판에 [교환/반품] 제목으로 접수내용을 올려주시면, 본사에서 확인 후 답변 혹은 유선연락으로 처리상황을 알려드립니다.

2)구입한 도서가 맘에 들지 않을경우단순 변심일 경우 저희측에 왕복택배비를 지불해 주시면 처리해드립니다.

반품요청은 7일이내에(전자상거래등에 있어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17조)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교환 및 반품할 주소지서울시 마포구 양화로6길 9-20, 201호(서교동, 카메오빌딩) (주)부흥과개혁사




단, 아래와 같은 경우는 반품이 불가하오니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1. 고객님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2. 상품 고유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가치가 상실된 경우(비닐포장되어 판매된 상품 등) 

3. 상품을 사용하거나,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이미 사용한 상품, 보관 부주의로 인한 표지 오염 등)

구매평